경제적자유를 위한 발걸음 유튜브 성장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12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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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공부

경제적자유를 위한 발걸음 유튜브 성장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12일차

by 검은세상유튜브 2022. 2.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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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강의는 유튜브 수익 구조, 유튜브로 월 300만원 버는 구조 만드는 것에 대해 배운다. 

유튜브로 버는 수익은

1. 광고 수익

2. 기타 유튜브 수익

3. 협찬 수익

4. 판매 수익 

이 있다.

 

 

1. 광고 수익

최소 요구 조건 만족시 구글 애드센스에서 광고료 지급

수익 창출 최소 요구 조건

구독자 1000명

누적시청시간 4000시간

 

에드센스 가입 후 계좌 적용

 

광고 수익은 어떻게 배분 될까?

구글 애즈 -> 광고주가 비용을 내고 광고 등록

유튜브 확인

구글 애드센스 유튜버가 비용을 받고 광고 게제

 

 

유튜브 수익 분배 

 

유튜버 55%-> 유튜브는 45%

 

 

전체적인 수익의 대부분은 건너뛸수 있는 동영상 뛸 수 없는 동영상에서 나옴

 

8분 이상의 영상에는 광고를 여러 개 삽입 가능

 

같은 조회수라도 8분 이상의 영상이 수익이 더 높음

하지만 아무리 좋아도 짧게 길게 분배해서 영상제작하는 것이 좋다. 

 

구독자에 따라 광고수익이 달라지는 것이 아닌

내 영상에 붙은 광고를 얼마나 보느냐에 따라 수익이 정해진다. 

같은 조회수라도 지역, 연령, 계절 및 어떤 광고가 붙느냐에 따라 동영상 광고의 단가가 달라진다. 

 

나라별 광고 단가가 다르며 

미국이 제일 많이 붙고 있는 상황 그리고 계절성 월별 광고의 성수기 비수긷가 있다. 

 

광고를 언제, 어디서 얼마나 많이 보나냐, 어떤 광고가 붙느냐에 따라 수익은 달라지므로 정확한 측정은 쉽지 않고 

양질의 영상제작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유튜브 기타수익

1)슈퍼쳇, 슈퍼스티커

2)맴버쉽

3)슈퍼땡스

4)유튜브쇼츠펀드

 

 

 

1) 슈퍼쳇, 슈퍼스티커: 실시간 라이브 방송시 시청자의 후원

 

유튜버 7-% 유튜브 30% 수익배분되는 구조

 

2) 맴버쉽: 시청자의 정기적인 후원

 

구독자 1000명 이상 시 사용가능

유튜버는 가입자에게 혜택을 제공

 

슈퍼땡스 -> 슈퍼 땡스 라이브 뿐 아니라 영상 자체적으로 후원가능 

유튜브 쇼츠 펀드 

1분 미만의 세로 영상 -> 수익 요건 충족하지 않아도 수익창출가능

새로운 수익구조 짧은 영상 제작도 필요

 

유튜브 쇼츠 -> 최근 유튜버에서 밀어주는 세로 형태의 짧은 동영상

유튜브 쇼츠 제작방법

영상길이는 60초 미만

세로 동영상 촬영

제목 혹은 설명에 해시태그 #shorts포함

3. 협찬 (브랜디드 ) 광고

광고주와 협의 하여 광고주가 원하는 영상을 만들어주는 방식

평균 단가는 30만원 ~ 6000만원 까지 다양하다. 

 

1)브랜디드 광고

회사즤 제품, 컨텐츠를 유튜버가 일정 수익을 받고 홍보해주는 활동

2)PPL

컨텐츠와 상관없이 제품을 노출시키는 광고

 

장점 : 유튜브 광고 수익 + 협찬 수익까지 가져갈 수 있다. 

최근 뒷광고 문제가 있음 유료광고임을 밝혀야

 

유튜브 채널에 따라 다르지만 구독자 / 최근 조회수평균에 따라 달라짐

 

4. 판매 수익

판매 수익이 유튜브 수익의 핵심-> 향후 나만의 사업으로 확장 할 수 있다. 

직접적인 수익은 아니지만 유튜브를 판매 홍보를 위한 경로로 활용 가능

 

1) 상품 판매 수익 

제휴 마케팅/ 스마트 스토어

ex) 쿠팡 파트너스, 스마트스토어

 

유튜브 설명란에 링크 삽입하여 구매 유도!

 

2) 강의 수익 (온라인/ 오프라인 강의)

관련 지식을 강의로 만들어 알려주고 수익을 취하는 방식

 

강의를 듣는 분은 대부분 초보! 

초보 보다 조금만 더 알면 누구나 강의 할 수 있습니다. 

 

2020년 이후 온라인 강의가 대세

- 강의 장소 대관 필요없음

- 이동 시간 줄여줌

 

유튜브는 강의를 홍보하는 하나의 통로로 활용

 

3) 전자책 수익

관련 지식을 전자책 형태로 만들어 판매 하는 방식

-> 크몽, 탈잉 등..

 

4) 기타 (네이버 TV)

네이버에서 관리하는 유튜브와 같은 채널

유튜브에 올리는 영상 그대로 네이버 TV에 올릴 수 있다. 

 

광고수익: 30%

협찬: 20% 

판매수익: 50%

 

-강의 40%

-전자책 5%

-제휴마케팅 5%

정도로 나눠져서 현재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강의하시는 유튜버분 이야기)

 

하지만 광고에 대해서 생각해 볼껀 확실하지 않지만 알고리즘 문제로 광고에 대한 문제가 생긴다는 이야기 때문에 

고려해야 할 부분인것 같아 새로운 부분에서 광고페이지를 개설하거나 새로운 창출방법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가 필요함을 느끼게 하는 것 같다. 

 

모든 크리에이터가 하나의 열중하는 것도 중요하고 그 이후에 만들 파이프라인 구축에 열을 올려야 하는 것임을 다시한번 깨닫게 하는 순간이다. 

 

각각의 구조를 깨닫고 영상의 중요한 부분을 핵심으로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것이 필요하다. 

좋은 콘텐츠는 내가 만들고 내 노력이 바탕됨을 잊지 말자!! 

 

 

 

 

 

 

 

 

 

 

 

 

 

 

 

 

 

 

 

 

 

 

 

 

 

 

 

 

 

 

 

 

 https://bit.ly/37BpXiC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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