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팅 나갈때 MBTI? 연애에도 성격검증은 필수인 MZ세대

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이야기

소개팅 나갈때 MBTI? 연애에도 성격검증은 필수인 MZ세대

by 검은세상유튜브 2022. 7. 9.
728x90
반응형

2030세대의 데이트와 연애에도 MBTI를 적용하면서 데이트를 하기에 앞서 상대의 mbti는 꼭 알아둬야 할 필수정보가 되었다. 

요즘 특정 유형의 MBTI를 분석하는 콘텐츠가 증가하면서 성격별로 꼬시는법 연애 사용 설명서 등 을 소개하며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mbti로 성격을 단정 지을 수는 없지만 이해의 폭을 넓히는 데 참고하기 좋다며 대략의 인상과 성격을 가늠하고 대화를 이어나갈 떄 스몰 토크 소재로도 유용하기에 앞으로의 세대들의 연애에 방향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점이라 사려된다.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에서도 이러한 검사가 유행하여 스토리에도 진행되는것을 자주 보았기에 앞으로의 이 트랜드가 지속될 것이라 본다. 

 

MBTI란 마이어스와 브릭스가 정신분석하자 카를 융의 심리 융형론을 토대로 만든 성격 유형 검사 도구다 M과 B는 Myer와 Briggs의 이니셜 앞 글자며 T와 I 는 Type indicator를 뜻한다. 

 

mbti는 태도 지표와 기능 지표를 통해 개인의 성격 유형을 나눈다. 

정신적 에너지를 뜻하는 E, I (외향성 내향성)와 판단기능을 보여주는 F,J( 판단, 인식) 태도 지표에 들어가고 인식 기능과 생활양식을 뜻하는 S,N( 감각, 직관) T, F (사고, 감정) 기능 지표로 구분된다. 

 

이 지표를 조합해 16가지 성격 유형 중 하나의 성격 유형으로 분류한다. 

그렇다면 이것이 왜 인기를 끄는 것인가? WHY...???

인간은 늘 자아정체감을 찾고 평생 동안 나의 실체를 확립하려 하기에 불안감이 높거나 자신에 대한 확진 자존감이 낮을수록 검사를 통해 자신이 누군지, 어떤 사람인지 확인하려는 성향이 강하게 나타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이 것이 자신의 진짜 내 모습이 아닐 수 도 있기에 이것에 매몰되는 것은 않좋다고 생각한다. 

과몰입 하지 않고 재미로 봐야하는 것에 목소리를 높이고 있으며 나 자신도 그렇다. 

 

감상적이고 원론적인 이 2030에 세대에서 이 검사에 대한 의미와 우리가 받아들여야 하는 부분에 생각을 초점에 맞추는 것을 강조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