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2.10 삼프로 주식 뉴스3 시황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주식 이야기

2022.2.10 삼프로 주식 뉴스3 시황이야기

by 검은세상유튜브 2022. 2. 10.
728x90
반응형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22021002101632031001&ref=naver 

 

`K-조선` 효자 LNG선 최근 1달새 가격 최대 상승

국내 조선업체들의 주력 수주선종인 LNG(액화천연가스)선의 신조선가(새로 건조하는..

www.dt.co.kr

`K-조선` 효자 LNG선 최근 1달새 가격 최대 상승

조선소에 대한 가격증가 

투기적 상황은 아니지만 액화 천연가스의 수요가 몰릴 수 밖에 없는 상황 

LNG선의 최근 3달에 5.4%가격상승 우리나라가 글로벌 1위로 LNG선을 포함하고 있고 작년에 87.4% 전세계 지분율을 수주하면서 한국조선해양과 같은 여러 기업들의 수주를 보며 기대하고 있다. 

 

전쟁에 대한 여러 이슈가 많은 상황에서 가스관 완비가 되더라도 가동을 안하는 상황에서 러시아 경제에서 가스수출을 잘 안하면 힘든 상황에서 중간 상황에서 가장 청정한것이 LNG일 것이며 앞으로의 에너지 전환기에 필요한 자원임은 틀림없다.!!!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046962

 

금리 상승 올라탔다, KB·신한금융 ‘4조 클럽’ 가입

KB금융과 신한금융이 나란히 지난해 당기순이익이 4조원을 넘어서며 역대 최대 실적을 올렸다. 8년 연속 순이익이 늘어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신한금융은 전날 실적을 발표한 KB금융에

www.joongang.co.kr

금리 상승 올라탔다, KB·신한금융 ‘4조 클럽’ 가입

모든 금융 지주안에 종합했을 때 실적이 되었을 때 작년 실적이 4조원 떄를 넘어갔다. 

김프로:

비은행권으로 업무영역을 다변화 시키면서 우리나라 금융의 앞으로 변화를 꾀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다. 

자기 자본의 운용 수익률을 지켜볼 필요가 있다. 

은행 지주의 주가를 볼 떄 자기자본 수익률을 보면서 앞으로의 발전가능성을 보여야 된다.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6754202&code=61131111&cp=nv 

 

“의원들 주식 거래 금지하자”…미국판 특권폐지법 논의

미국에서 국회의원들의 주식투자를 제한하라는 목소리가 확산하고 있다. 민주당 소속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은 관련 법안 마련을 하원 운영위원회에 지시했다.

news.kmib.co.kr

“의원들 주식 거래 금지하자”…미국판 특권폐지법 논의
주로 정치에 사람들이 주로 번 돈들은 국부일 가능성이 많은 상황에서 국회의원들의 주식 투자를 반대하려는 의견을 내놓았다. 

 

김프로:

미국의 자본주의 전통과 금융에 대한 문제가 될것인가. 

여태 국회에서 중앙은행에 여론과 비교했을 때 큰 돈을 번 사람들이 많아 문제가 되었지만 이것을 과연 금지 시킬 수 있을지 모르겠다는 의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