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나는 독점기업의 비밀 ft . 삼프로TV

본문 바로가기
주식 이야기

대박나는 독점기업의 비밀 ft . 삼프로TV

by 검은세상유튜브 2022. 3. 19.
728x90
반응형

출처 삼프로TV

독점의 혜택

비용을 줄일 수 있고 폭리할 수 있는 기간을 늘릴 수 있는 

독점력있는 회사를 사는 것이 의미있는 단어이며 회사라고 이야기한다.  (버핏)

 

어떻게 하면 독점을 확보할 수 있을까?..

 

미국의 독점으로 큰 돈을 벌 수 있는 거부들 굉장히 옛날에는 나쁜 부정적인 시선이었다면 

현재는 여러가지 독점의 상황을 설명하고 있다. 

 

여기서 중요하게 다루는 것은 독점은 어디 상황에서 나오게 된다. -> 상황적 독점

 

소비자들의 숨겨진 수요가 있는데 기존에 기업들이 간과하고 있는점에서 확보하여 찾아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기본적으로 중요한것은 틈이 필요하며 소비자들의 니즈를 찾을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고 내버려두는 점을 찾아야 한다는 것!! 

 

끝을 어떻게 하면 늦출 수 있는지 상황적에 대한 속성과 기업의 노력에 따라 달라지게 된다. 

 

독점의 기술에 대한 책에서 혼다의 오디세이 혼다 카니발과 같은 차에 대해 설명하며 

생긴것도 비슷하고 다양한 차 중 오디세이가 미국시장을 독점했다. 그 이유는 여러요소 중 미국소비자들의 식구들의 많은 좌석 폴딩기능이 그 당시에 뒷자리를 짐을 많이 실을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하게 되면서 그 역할에 독점기능이 형성된다.

 

표준 기술이 되면서 독점을 낮추게 되고 다른 차들익 갖게 되면 최소한 4~5년 뒤에 적용할 수 있기에 그 동안 누렸지만 이제는 여러 차들이 분산되게 된 상황

 소비자의 불편한 부분을 탑재하면서 독점을 확보하게 되면서 경쟁사가 몰라 보는 부분에서 생산적인 특성을 만들게 된다. 

독점의 폭을 넓게 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 다른 예로는 삼프로 TV를 이야기 한다. 

소비자들 시청자들이 원하는 것은 눈높이에 맞고 자유롭고 전문가적인 목소리를 듣는게 원하는 것인데

틀에 박히지 않는 삼프로 TV가 그 것에 해당되고 있다. 예를들때 

이렇게 해봐야지라는 경쟁사들이 생각이 들지 못하게 된다. 

 

모바일 환경 시간에 구애받지 았고 있는것이 큰 상황

에어팟도 크게 역할을 환경적으로 상황적 독점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게끔 한다. 

 

회사가 독점력을 확보한건 작은 시장부터 하나하나 완성되면서 크게 퍼져나가는 전략이 이 독점에 대한 영향을 만들게 된다. 

 

한국 사례 중 골프존이다. 

골프를 편하게 즐길 수 없을까? 라는 생각 실내에서 치는게 아닌 실외에서 하는 것이라는 간과하는 점

이것을 게임회사에서 생각하게 끔 엔터적인 골프에 대한 것을 실내로 데리고 오면서 

방치되던 시장을 장악하게 된 것이 상황적인 특성을 만들게 한다. 

 

투자자 입장에서 독점의 기술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면 모바일 적인 것에 대해 알아차린 사람들이 누렸던 혜택들 자산의 증식을 누린 사람의 모습을 보면서 형태를 달리하여 시대에 맞게 나오게 되었고 이제 다른 것을 생각하면 큰 혜택을 누릴 것이라 생각이든다. 

 

미리 그 정보를 파악하고 누렸던 지금의 구글 아마존과 같은 클라우드 검색엔진 기업들의 모습들 처럼 지금의 이익률과 미래의 누릴 수 있는 모습을 파악하면서 우리가 그릴 미래를 알아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