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은 도박이다? ft 삼프로

본문 바로가기
주식 이야기

주식은 도박이다? ft 삼프로

by 검은세상유튜브 2022. 3. 20.
728x90
반응형

출처 삼프로TV

주식 과몰입, 나는 과연 건강한 투자를 하고 있을까? 

라는 주제로 삼프로 TV에서 영상 컨턴츠로 주제를 이야기를 하게 되었는데 관심있는 분야라 같이 나누려고 가져왔다. 

도박을 하지 않던 사람도 이 투자에 다른 방법과 과하게 몰입하게 되어 심하게 집중하여 빠지게 되는 경우가 많고 

인간의 본성처럼 나오게 된다. 

 

도박처럼 하고 있는 사람을 이야기 그것에 빠지지 않게 하는 방법은 있다. 

 

도박이란 무엇일까? -> 무엇처럼 빠져 잃게 되고 과한 몰입으로 리스크를 과하게 주어 잃을 가능성이 높은 것이라 생각하며 돈 없는 사람들 또는 돈 많은 사람들까지도 빠져들게 된다. 

사전적인 불확실한 상황에 돈을 거는것 재산 수준에 따른 처벌받는 경우가 다르다고 한다. 

불확실에 배팅!! 

불확실한 사건 가치를 거는것... 

이 모든 것 그렇지만 주식도 불확실하게 투자를 하는 경우 도박처럼 하는 사람도 있기에 준비했다고 한다. 

 

도박 같은 경우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이 많고 현재 1336으로 전화하여 치유 예방 재활에 대하여 서로에게 도움을 주려고 한다. 

도박 중독 코인 주식 등과 같은 도파민 형성에 도박같은 중독 형상으로 작년 대비 3배 이상 정신과로 찾아 오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주식을 도박처럼 하는 것에 판단기준이 객관적인 지표가 있을까? 

 

선별 우선 위험군인지 아닌지에 대한 검사를 실시한다. 

도박문제 항목에 대하여 검사하게끔 한다. 

크게 상관있는 금액으로 하는가 즉 타격이 있는 금액을 잃은 적이 있는가 하는것.. 

그것에 즉 도박이라고 한다. 

 

흥분감 즉 이것을 하면서 흥분감을 느끼며 시작하는지에 대한것 

더 많은 돈을 계속 배팅하는지... 

 

잃은 돈을 찾기 위해 지속적으로 배팅하고 있는지에 따라 

여러가지의 상황이 있는데 이 문제를 따라 내가 분석하여 중독 또는 도박으로 생각할 수 있는 것을 이야기하고 있다. 

 

도박-> 주식으로 바꾸면 객관적으로 이 것에 해당하는 경우가 많은 사람들이 있다. 

선별검사에서 1차적인 점수가 높다고 해서 걱정을 심하게 하지는 않고 심리상담을 통해 집중적인 2차에 대한 검별을 통해 확인한다. 

 

1. 내 대인관계에 문제가 생긴다.

2. 사회 직업적으로 문제가 생긴다. 

 

이 영향이 비슷한 어려움을 겪는다면 이것에 중독을 의심할 수 있다고 본다. 

중독에 정의는 기본적으로 나쁜결과를 알 수 있으면서도 지속적으로 탐닉하고 시도한는 것을 이야기한다. 

계속 할 수 밖에 없는 상태는 결국 이 것에 빠져 중독되었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중독된 사람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

 

주식을 빠진  사람들에게 지켜줬으면 한다. 

 

중독은 조절능력의 상실을 이야기한다. 

이것에 돌아올것을 의심하게 하고 있고 이것에 빠져 있는 사람들이 돌아오기는 어렵다면 다시 돌아오기 어려운 사람에게 아예 안하는 것을 추천한다. 

 

몰두하는 능력이 있기에 이 분야 말고 다른일에 집중하여 재미를 찾기를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