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렌버핏 추가매수 vs 유가 고점신호 일까? Ft .뉴욕주민

본문 바로가기
주식 이야기

워렌버핏 추가매수 vs 유가 고점신호 일까? Ft .뉴욕주민

by 검은세상유튜브 2022. 7. 10.
728x90
반응형

출처 뉴욕주민

성층권 그 고점을 찍을때 Stratispheric 유가가 굉장히 상승한 상황에서 우리가 걱정되는 상황 시나리오 까지 올 수 도 있다는 의견이다. 

 

원유 시장 데이터 업체 연구기관에서 봤을 떄 인도에 대한 유류 수출률이 120만 베럴 정도가 되는데 이것이 유조선 이용에 대한 분석이기에 정확하지는 않지만 인도에 대한 러시아 원유가 싸고 좋기에 현재 러시아에 대한 이득을 보고 있는 상황에서 급속하게 상승되는 유류가에 어려운 나라들의 곡소리가 들려온다. 

 

아직도 고점이 남았다고 생각하는 사람중 하나가 워렌 버핏 

 

현금 장전 에너지섹터 베팅하는 사람이었고 이것에 크게 베팅하는 모습이 현재 공시에 따라  분석해보니 워렌 버핏의 옥시덴탈 1000만 주를 추가 매입했다고 이야기함 총 16%를 이상 보유한 상황임.. 

 

최근 하락세와 반대로 가장 선방한 OXY의 주가를 다른 기관에서도 많이 매입한 상황이다. 

에너지 섹터의 긍정적인 상황을 보여주고 있다. 

 

원유에 대한 가격이 너무 상승한 상황

 

부정적인 사람들의 관점은 이것에 대한 논점은 미국의 오일 생산량이 증가하며 불경기가 예상되며 글로벌 수요가 감소하게 되면 최근 많이 감소한 상황에서 금리인상에 따른 유가 하락이 예상되기에 어렵고 위험한 상황이라고 보고 있음. 

 

물가 안정에 대한 공급부족이 이미 반영되고 움직이고 있는 이상 추가적인 상승 모멘텀은 어렵다고 보는 관점임. 

 

전쟁이 장기화 되며 극단적인 관점을 취한다면 러시아에 의해 상승 가능성도 있지만 너무 어렵고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임. 

 

엑손모빌 오일 관련 에너지 섹터에 대한 관심이 있는 사람이 생각해 볼 관점이다. 

뉴욕주민님에 대한 관점과 나에 생각도 다시한번 되돌아 보게 된 시간이었다. 

 

앞으로에 트랜드는 급속하게 변하기 떄문에 함부로 예측하지 않고 공부를 하는 것이 중요함. 

남을 믿지 말고 나에 대한 생각으로 관측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