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경제도 안좋은데 달러화만 강세인 3가지 이유

본문 바로가기
주식 이야기

미국 경제도 안좋은데 달러화만 강세인 3가지 이유

by 검은세상유튜브 2022. 7. 9.
728x90
반응형

현재 미국 경제 시장 뿐 아니라 우리나라 시장도 안좋은 상황이다. 

2020년 동학개미운동이라는 이름 아래 이 활동을 시작했던 삼성전자의 투자도 그 유행도 잠시 2022년 지금 반도체 이슈와 같이 크게 하락 한 상황 왜 이렇게 외치던 주식투자와 부동산 투자의 흐름이 이렇게 되었나?? 

첫번째 인플레이션에 대한 금리차 확대가 주요인 

인플레이션에 대한 일반적인 미국의 달러 통화가치는 안전자산으로서 그 가치가 증명되는 시기이다. 

엔화 가치가 24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하락하고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엔화 가치가 1년 대비 18.5% 하락한 상황이다. 

 

엔화 뿐 아니라 유로화도 20년 만에 최저치를 갱신한 상황이다. 

1년 대비 13.2%하락

 

두번째  미국의 다른 주요 경제권 성장 전망에서 차이

미국도 40년 만에 최고 수준으로 물가가 치솟고 주식 시장이 폭락하면서 경제 상황이 좋지 않지만 경기가 회복세에 들어서면 가장 빠른 속도로 반등할 가능성이 크다 

리먼 브라더스 파산으로 촉발된 금융위기 당시에도 미국이 진원지었으나 가장 빠르게 회복되었기에 그렇다. 

세번째 미국의 장기 성장에 대비해 다른 나라들의 전망이 어둡고 실업률이 높은 실정

 

구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테슬라 화이자 등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 기업이 미국이라는 것을 배경으로 꼽히며 망하지 않을 것이라는 확신이 지금의 강세 기축통화 강세로 이끌어 지는 것이라고 생각된다. 

 

우크리이나 전쟁으로 인한 러시아에 대한 긍정적인 요인이 안타깝게 느껴지는 상황 우리가 해야 할 부분이 어떤 것인지 고민해야 할 시기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