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자유를 위한 발걸음 유튜브 성장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50일차

본문 바로가기
유튜브공부

경제적자유를 위한 발걸음 유튜브 성장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50일차

by 검은세상유튜브 2022. 3. 14.
728x90
반응형

내가 만든 자막 쉽게 사용하기

영상에 풀 자막을 활용할 때 글씨 크기에 따른 자막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우선 폰트는 고딕 노란자막과 같은 효과를 포인트효과를 주어 입히는 효과도 가능하게 한다. 

문구 기본그래픽에서 새레이어에서  사각형에 그 자막을 다 덮어 만들게 한다. 

레이어를 위에 있는 것을 아래로 드래그하여 텍스트가 위에 있게끔 정리한다. 

 

좌우 정렬 필수!!

검은색 테두리의 불투명도를 적당히 조절하여 배경과 함께 잘 어울릴 수 있도록 배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너무흐리면 안좋고 너무 진해도 잘 어울리지 못한다. 

 

팬모양과 텍스트를 쉬프트로 끌고 내려와 서로간에 좌우 정렬을 맞춘후에 효과에서 비율조정을 하여 일정하게 동일하게 영향을 끼칠 수 있게 끔 된다. 

고정대상을 잘잡고 움직이는데 동시에 움직이게 끔하는 것이 중요 이 부분은 많은 실수를 하기에 고정대상을 넣을 때 주의하여 실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좌로 정렬 위로 정렬을 통해 그 자막에 배치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포인트!! 

 

이름을 넣고 포인트를 주는 경우도 있는데 이것에 따라 크게 집중을 줘서 심플함을 주기 힘들고 그 영상에 집중도가 어려움을 힘들게 한다. 편집도 어려움..

 

풀자막에 참고하는 자막을 넣고 적당히 연결지어 만드는 것을 추천하고 있다. 

그 자막에 연결성 그리고 간결하고 심플하게 만드는 것이 그영상에 지루함을 없애고 나중에 봤을때도 무난하게 볼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한다. 끝까지 변화되지 않으면서도 무난한 영상콘텐츠 그것을 추구하는 사람같으며 이 강의에 요점에 대해 너무 다 하려 하지 않고 중요지점에 포인트를 주면서 영상제작을 하라는 것을 강조하는 것 같다 아직 영상 강의를 

다 듣지 못하고 현재 50일차로 오늘 블로그 챌린지는 마감된다. 

이 이후에 또 영상에 대한 이야기를 작성하겠지만 2달여간에 이 챌린지가 나한테 큰 도전이었고 

감사했다. 앞으로는 경제 관련 컨텐츠를 만들겠지만 큰 힘이 되는 이 시간에 나에게 이제 더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나아가려 한다. 

 

 

 

 

 

 

 

 

 

 

 

 

 

 

 

 

 

 

 

 

 

 

 

 

 

 

 

 

 

 


 https://bit.ly/37BpXiC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패스트캠퍼스 [직장인 실무교육]

프로그래밍, 영상편집, UX/UI, 마케팅, 데이터 분석, 엑셀강의, The RED, 국비지원, 기업교육, 서비스 제공.

fastcampus.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