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캠퍼스 챌린지 최종 후기 50일간의 여정

본문 바로가기
유튜브공부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최종 후기 50일간의 여정

by 검은세상유튜브 2022. 3. 23.
728x90
반응형

첫날의 블로그 시작

유튜브 챌린지의 시작과 끝 또는 다른 시작

유튜브를 공부하자고 생각하면서 듣기 시작한 패스트캠퍼스 후기에 챌린지를 시작하며 첫 블로그에 대한 것이 다시한번 생각나기 시작한다. 

투자에 대한 공부 그리고 하나에 꽂이면 주구장창 그것만 보던 내가 이번 유튜브는 공부하자고 마음먹고 덜컥 겁부터 나기 시작했다. 

어려운 부분에 대한 내용들에 자세한 설명이 없어 어디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상황이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핫한 이 세대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콘텐츠부터 또한 어떠한 편집점을 가져야 하는지 부터 생각해야 한다고 말하면서도 막막한 것은 마찬가지였고 

그 때 부터 이 강의를 듣기 시작하면서 하나하나씩 배워 채워나가기 시작했다. 

블로그에 대한 것에 두려움도 있었지만 꾸준히 인스타그램으로 주식관련 글을 작성했었기에 수익에 대한 생각 없이 계속 작성하였다. 

부족한 내가 이 글을 50일 가까히 쓸 수 있었던 것은 내가 하고 싶다는 마음과 꾸준한 것에 제 장점을 활용하여 지금부터 꾸준하게 작성하였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공부하면서 더더욱 내가 유튜브를 해야한다는 것에 확실한 것을 느끼고 다시한번 복잡한 생각 보다 꾸준히 시작하게 되었다. 

검은세상TV:종합게임컨텐츠 - YouTube

 

검은세상TV:종합게임컨텐츠

게임이 더 이상 게임이 아닌 세상 그 이야기를 같이 나누려 합니다.

www.youtube.com

아직은 성장하는것이 어렵지만 그래도 천천히 오르면서 다양한 콘텐츠를 시작해보려 한다. 

블로그에 대한 수익구조를 완성하면서 이제 유튜브도 이제 성장하면서 키워나가려고 한다. 

유튜브도 하나의 SNS그리고 성장에 대한 방법은 처음에 어떻게 해야할지 그것에 대한 방법에 차근차근히 설명해 주면서 50일 챌린지에 불을 붙이게 되었다. 

이제 새로운 노트북과 함께 영상 편집에 대해 공부하려고 하는 사람으로써 다시한번 도전하려고 한다. 

유튜브에서 가장 재미있게 하는 부분중 효과음과 자막인데 그것에 대한 저작권 문제에 대한 교육과 그리고 다양한 컨셉에 대해 생각하게끔 하는점 그리고 목소리를 내는 것과 발음 교정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하게끔 되었다. 

효과음에 다양한 부분을 채워넣고 내가 앞으로 해야 하는 부분에 시작하는 것을 채워넣자.

 

아직은 초보자고 모두 처음은 어렵다고 생각한다. 

두려워 아무것도 하지 않는것은 시도해 실패한 사람보다 더 안타깝다고 생각하기에 

하고 후회하자는 생각으로 다시한번 도전한다. 

우리가 해야하는 것은 더 좋은 콘텐츠를 위해 스토리 또는 컨셉을 잡고 만들어야 함을 생각하자. 

특히 내가 기억에 남는것은 발음인데 발음에 대한 문제가 항상 마음이 걸려 어디서 배워야 하나 학원에 가야할까 고민되던 중 이 강의에서 편집 뿐만 아니라 이 영상에 대한 말 하는 방법을 그리고 다양한 톤 그리고 얼굴 쓰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것에 집중해서 좀 더 블로그 그리고 강의를 듣게 되었던 것 같다. 

 

투자하는 마음으로 나의 성장에 대해 생각하던 와중 이 유튜브에 대해 더 생각하면서 나만의 브랜딩을 생각하던 중 유튜브에 공부하면서 이 것은 나에게 큰 기회로 다가왔다. 

이제 마무리하면서 강의 후기 챌린지를 마무리하면서 내가 더 발전되고 보람되는 순간이었다. 

다시 공부하면 이 선택에 후회가 없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투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나에 대한 투자라고 생각한다. 

나만의 몸값을 올려서 그 가치를 상승시켜서 다른사람에게 좋은 영향을 끼치는 것이 중요하다. 

 

투자하면서 이 만큼에 값을 오르기를 바란다. 

자 이제 시작하면서 앞으로 꾸준히 영상을 올리는 것은 쉽지 않구나 하는것을 다시한번 느낀다. 

그래서 이 길이 쉽지 않음을 느끼지만 지속적으로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이야기할 수 있도록 하자. 

꾸미지 않고 내가 전하는 이야기에 진심을 담고 지겹지 않고 사람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기를 생각하는 시간이었다. 

 

초보자부터 초급자로 올라가길 바라면서 내가 이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끼치는 것을 목표로 하려고 한다. 

요즘 다시 나태해진 것을 느끼지만 이제 다시한번 도전하면서 이야기를 전달하기 위해서 이제 시작하려고 한다. 

공부하면서 이제 다시한번 느끼길 바란다. 

 

내가 다시 되돌아 보면서 했던 부분들을 채워넣으면서 이 지점에서 내가 할 점은 프리미어 프로를 다루는 것 그리고 모바일 어플로 영상편집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포토샵과 같은 여러 소프트웨어 활용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면서 오늘 한번 시작하길 바란다. 

 

오늘 다시한번 공부하는 것은 내가 더 발전해야한다는 생각과 그리고 또 다시한번 부지런해야 함을 생각한다. 

일을 병행하면서 하는 것이 쉽지 않지만 그래도 지속적인 파이프라인 구축을 위해서 내가 다시한번 시작하길 바란다. 

나에 대한 구축 그리고 반성을 하면서 이제 해야하는 콘텐츠에 정리를 한다.

 

콘텐츠

- 메타버스 게임에 대한 이야기

- NFT를 만드는 방법

- voxedit에 대한 활용법

- 기본적인 다양한 게임에 대한 활용 이야기

 

공부하면서 이제 다시 시작하길 바란다. 

나는 조금더 미래를 위한 투자를 한다면 흩어지지말고 다시 붙잡으면서 크리에이터의 길은 부지런해야 함을 다시한번 느낀다. 

나태함을 버리고 나 자신의 스토리를 만들어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기 원한다. 


프리미어 프로를 활용하는 것에 대한 생각

여러가지로 모션그래픽을 만드는 것에 여러가지로 아쉬운 점이 있지만 자세한 설명이 부족하고 하나하나만드는 것이 복잡한 것이 안타까운점이 많다. 

 

시간 투자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하나씩 만들어가는 과정에 대해서 생각한다면 우리가 해야할 부분에 편집점과 같이 편리하게 만들기를 바란다. 

 

효과적으로 활용하자 모션그래픽과 그것에 대한 활용방안 그리고 자주 사용하는것은 그것에 영상에 대한 집중도를 흐리기에 적절하게 사용함을 강조하고 있다. 

아직 적절하게 지속적으로 강의를 보면서 배우고 있지만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아서 채워나가고 있는 중이다. 

 

강의에 대한 점은 지속적으로 보면서 내가 해야할 점에 대해서 생각 보충해나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 강의를 들으면서 챌린지를 하던 중 가장 어려웠던 점?

- 우선 이 강의를 들을 때 자세한 영상편집에 대한 내용 설명에 자막 또는 자료가 부족했음에 다시한번 배우면서 복습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느낀다. 

하나하나 상세히 설명은 어렵더라도 중간에 편집점에서 설명 보충이 있었다면 하는 아쉬움은 언제나 존재하듯이 

그리고 가장어려운건 매일매일 작성하는 것이 가장 어렵다. 

꾸준히 하는 것을 좋아하고 잘한다고 생각했지만 50일간 빠짐없이 작성한다는 것은 나름대로의 스트레스다. 

일하고 돌아와 잠깐 쉬고 있을때 잠깐 잠들어 못맞출까봐 걱정했던 순간이 기억이 나면서 

앞으로의 도전에 또 다시한번 고민을 하게 된다. (하지만 결국 다시 기회가 온다면 또 도전하겠지.) 

 

나는 별거 아닌 사람으로 시작했고 현재도 별거 아닌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내가 별거 아닌 사람에서 가치있는 사람으로 만들어지는 과정은 이 것부터 무엇인가 변화해야 하는 시점에 나타난다고 생각한다. 

 

부족한 내가 이제부터 변화하면서 시도해야 하는 부분을 끝가지 물고 늘어지면서 시도할 때 기회가 온다고 생각한다.

어릴 때부터 꾸준히 이어왔었고 포기하지 않고 물고 늘어지면서 시작하는것 물론 좌절도 해보고 실패도 해봤지만 이번에 내가 되면서 더 좋은 길로 가기 위해서 다른것에 시도에 겁먹지 않고 꾸준히 계속 이어나가는 법을 배워나가는 것 같다. 

 

결국에는 성장은 내가 하는 것이고 누군가 도와주는 것이 아니기에 얼마나 내가 마음을 먹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번 챌린지가 마무리되면서 나는 또 다른 챌린지를 이어나갈 것이다. 

형식상 주어지는것이 아닌 나 자신에게 주어지는 새로운 챌린지로 내가 이렇게 강압적으로 주는 것이 아니라 내 스스로가 필요하다고 느끼면서 해나가는 것 그것이 필요한 것이 아닐까 한다. 

 

모든지 사람에게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나에게 있어 필요한것은 끊임없는 도전이었고 호기심이었으며 그리고 도전에 대한 용기였다. 무엇인가 있어서 이제 이것을 해나갈 수 없다는 좌절이 나을 옥죄여온다면 다시한번 나를 강압적으로 밀어버릴 것이다. 

용기있게 다가가자 결국 그 창피함은 잠시 뿐이고 나를 더 발전시킬것이라고 믿는다. 

 

결국에는 우리가 해야하는 것은 각자 다르게 설정되어 있을 것이다. 

사람에게 필요한 것 내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 그리고 무엇에 대해 열정을 갖는지 그것을 찾고 꾸준히 해나가는 것이 필요함을 이번 챌린지를 통해 다시한번 깨닫게 된다. 

 

긴글을 이어나가면서 챌린지에 대해 이어나갔던 연속적인 생각 그리고 그 여정들이 하나 둘 씩 떠오르기 시작한다. 

처음에는 용기로 그리고 여러번 포기할까 했던 생각이 지나치면서 여태까지 했던 것이 아까워 이어나갔던 생각이 든다. 

 

내가 맞는지 아니면 틀린지는 확실하지 않다 하지만 내 앞에 길을 걷던 사람들의 이야기 그리고 책들을 지켜보면서 그 길에 꾸준함과 도전이 없었다면 성공이 어렵다는 것을 깨닳으며 한발자국씩 나아간다. 

 

왜 이제 무엇을 해야하는가? 생각할 때 나는 무엇을 하고 싶은가? 질문부터 던저보자. 

나는 무엇을 하고 싶으며 무엇을 할 수 있고 지금의 최선을 다하고 있는가?

 

여러 편집 강의 그리고 동기부여 영상을 봤지만 결국에는 내가 어떤 마음을 갖는가인것 같다. 

이번 챌린지가 그 담금질에 도움을 주었고 다시한번 감사함을 느낀다. 

 

앞으로의 도전은 어떤것을 할것인가? 

 

- 이번 도전을 통해서 성공하는 성취감을 얻었고 자신감을 얻어간다. 그렇기에 이제 부터는 NFT에 대한 분야에 도전하려고 한다. 너무나 막연하고 가보지 않던 길이라 다른사람들의 거품논란 그리고 지적이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그 와중에 내가 할것은 지적에 욕먹는 것에 두려움이 아니라 아무것도 하지 않았던 과거에 대한 한탄이 더 크게 작용함을 깨닫고 있다. 

도전하면서 이제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최선을 다하고 꾸준히 이어 나간다면 이 도전도 지금처럼 성공으로 이어나가 성장할 것이라는 생각이든다. 

 

우선 포토샵에 대한 프로그램에 익숙해지고 모션그래픽 그리고 지속적인 변화에 익숙해지는 것 세상의 흐름에 익숙해지고 그 작품을 만들어 다른사람에게 어떠한 가치로 제공할 수 있는지 부터 생각해보자. 

 

현재 유튜브도 꾸준히 변화해 가고 있다. 

이커머스 시장으로 진출하려는 것 그리고 쇼츠 짧은 휘발성 콘텐츠에 대한 붐을 일으키고 있는 와중 우리는 흐름을 빠르게 읽어나가야하는 것 그것이 크리에이터의 삶이라고 생각한다. 

변화에 익숙해지며 순응하고 꾸준히 이어나가자 그것이 내가해야 할 점이고 내가 이겨 나갈 수 있는 점이다. 

 

이 도전에서 많은것을 깨닳으며 오늘 그리고 내일의 모습에 한발짝 다른 길을 걸어 가려 한다. 

변화에 두려워 말고 꾸준함에 익숙해지며 나태해지지 말자 

감사하며 내가 호기심을 갖는 것에 도전하자 


공부하면서 느낀점: 영상에 대한 것보다 크리에이터에 대한 자세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면서 느꼈다. 여러 인사이트 그리고 지속적으로 변화하려는 시도를 게을리 하지 않아야 한다는 점 그것이 여기 유튜브 뿐 아니라 크리에이터의 삶이라는 것을 쉬운것은 어느것도 없으며 우리가 그 지점을 배우면 나는 이것에 시도하며 꾸준히 이어나가야 함을 생각한다. 

일이 쉬운것이 없기에 내가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그 지점에 다가가는데 두려워 말자.!! 

 

앞으로의 내 도전은 변함없이 지속될 것이다. 

 

 

 

 

 

 

 

 

 

 

 

 

 

 

 

 

 

 

 

 

 

 

 

 

 

https://bit.ly/37BpXiC

 

패스트캠퍼스 [직장인 실무교육]

프로그래밍, 영상편집, UX/UI, 마케팅, 데이터 분석, 엑셀강의, The RED, 국비지원, 기업교육, 서비스 제공.

fastcampus.co.kr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