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페이스북이 스마트 글래스에 주목하는 이유!! Feat.삼프로TV

본문 바로가기
주식 이야기

애플, 페이스북이 스마트 글래스에 주목하는 이유!! Feat.삼프로TV

by 검은세상유튜브 2022. 1. 31.
728x90
반응형

출처: 삼프로TV

 

Smartglasses (스마트글래스) 란?

스마트 안경 또는 스마트 안경은 착용자가 보는 것과 나란히 또는 정보를 추가하는 웨어러블 컴퓨터 안경입니다. 또는 스마트 글래스는 런타임에 광학 속성을 변경할 수 있는 웨어러블 컴퓨터 안경으로 정의됨.

 

전자신문 박정은 기자님께서 처음 이야기 했던 기술은 오늘 이야기 할 스마트 글래스이다. 

 

현재 페이스북 샤오미도 스마트 글래스에 대한 시제품 그리고 애플과 삼성전자도 앞으로의 개발에 대한 이야기가 돌고 있는 차세대 기기로 이야기 하고 있다. 

 

사회적 이슈로 문제가 되는 것은 이 기기는 초상권에 대한 이야기를 할 수 있다. 

내가 찍히고 있나? 녹화되고 있나? 라는 의심을 하게끔 여러 이슈를 일으켜 아직 상용화 되는 어려움이 있다.

 

스마트 글래스 시장에 대해서 보는 꼭 필요한 것은 VR AR에 대한 기능이다. 

 

페이스북에서 제공한 기계 

출처 페이스북

 

스마트 글래스 그러면 누가 쓰느냐?

네비게이션 -> 배달업에 종사하시는 분들

운동하시는 분들께 맥박 체크 등 특별한 사용처에 대한것과 관심있는 사람들의 연결이 먼저 상용화 될것을 이야기한다. 

출처 샤오미

플랫폼에 대한 기업들은 거대한 플랫폼을 필두로 기기를 활용하도록 하는게 목표일 것이다. 

 

출처 산업일보

우선 선두적인 기업으로는 

메타가 될것이다. 

현재 CEO도 그렇고 기기에 대한 주목을 하고 있기에 앞으로 주목하고 있다. 

그 다음은 삼성전자 애플.. 이 두 기업이 만들어야 시장이 형성될것이라는 의견이다. 

기기에 대한 확실한 강자는 이 두기업이 갖고 있다는 것을 시장의 배경이 되고 있다. 

 

출처 MS

현재 빅테크인 마이크로소프트도 허공에 다양한 활동을 하는 키네틱 관련 연구를 하는 것도 진행중이다. 

다양한 기업들의 행보가 기대된다. 

 

GE도 이 글래스로 도면을 깔아 산업에 대한 활용방면이 다양하게 쓰고 있다. 

문제는 가격에 대한 아쉬움이 있다. 

 

이 기기의 대한 단가가 내려와야 하겠지만 현재 상용화를 위해 빠르게 노력중이다. 

그기업들의 대표적인 나라는 중국이다.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 대한 가상회의용 기업들의 모습이 스마트글래스를 게임체인저로 생각하고 있다. 

 

출처 애플 글래스

코로나를 풀렸을 떄 다양한 나라에서 스마트폰으로 활용하던 번역기능을 스마트 글래스로 활용한다면 더 좋은 기능을 편하게 진화할 것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다. 

 

영화에 대한 부분이 이제 현실화 되려고 하는 모습이 집중되게 한다. 

 

이러면서 집중되는것은 가격대가 될것이며 앞으로의 산업중 디스플레이의 가능성은 높아 보인다. 

다양한 디스플레이의 회전과 화면의 다양한 방면의 모습을 보여주겠지만 아직은 시간이 좀 더 필요하다는 의견이다. 

 

소비자들의 부담없는 사용하는 방법은 우선 디자인의 문제가 될것이다. 

 

메타는 이것을 독자적인 기기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두께를 5mm를 이야기 하고 있으며 앞으로의 디스플레이의 집중될 가능성을 보이게 하는데 우선 디스플레이중 투명디스플레이의 기능에 대한 내용이다. 

 

투명디스플레이의 기술을 발전 시키는 곳이 아직 부족하다는 의견이다. 

핸드폰 만큼의 AR기술의 발전은 아직 시간이 필요하다고 본다. 

 

그 다음은 카메라의 기술이다. 그 기술을 다양한 물체를 인식하는 것에 중요점이 필요하며 

페이스 ID 심도 인식의 대한 기능들을 갖고 있는 업체들이 카메라 기술의 핵심작용을 할것이고 스마트 글래스에 핵심 작용을 할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또한 베터리의 효율성 발열 안정성에 대한 문제를 확실히 해야한다는 것을 주장한다. 

 

삼성하고 애플은 스마트글래스에 대한 이야기를 함구할것이다. 

왜냐하면 이것에 스마트 워치 핸드폰에 대한 것을 이곳으로 이동할것이기에 아직 앞으로 더 가기 어렵고 

그렇기에 중국시장이 더 적극적으로 갈것이라는 이야기가 더 타당하게 느껴진다. 

 

스마트 글래스에 대한 전망 그렇다면 OS가 중요하다면 우리나라 삼성전자의 기능은.. 

구글 애플에 대한 납품이 가능 OS가 있기 때문에 그렇다면 삼성전자는?

OS를 가지지 못한것에 우리나라는 기기에 대해 가능성을 높이려는 입장을 보이고 아직 생산문제에 대한 폭스콘 대만업체에 맡기려고 하는 애플과 대항하기 위해 구글과 같은 OS의 연결을 중요하다고 본다. 

하지만 아직 첫 시장이기에 OS를 만드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삼성전자가 한 번 시도해 보는것을 다들 열망하고 있다. 

 

호완에 대한 문제가 있지만 한 번 시도해 볼것을 추천하고 있다. 

LG에 대한 기대감도 있지만 아직 이러한 의견을 이야기하지 않는다. 

 

누가 승리할지 모르지만 아직 진화에 대한 경과가 아직 더 필요하지만 앞으로의 발전을 지켜보면서 성장을 기다리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투자의 방향도 이 트랜드에 올라타는 것도 좋다고 보면서 다시한번 공부해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