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진심 페이스북 창시자 주커버그 생각

본문 바로가기
메타버스이야기

메타버스 진심 페이스북 창시자 주커버그 생각

by 검은세상유튜브 2022. 9. 12.
728x90
반응형

주커버그
메타 주커버그

현재 경제 악화 및 여러 대기업의 영향을 받아 메타 주가에 안좋은 영향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주커버그에 대처는 무엇일까?

미국 대기업에 대한 걱정은 없었지만 현재 추세를 볼때 제일 안좋은 언론의 방향이 쏠린 기업 메타 과연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은 어디일까?

항상 메타버스를 외치는 주커버그 그의 생각은...

 

저커버그 10년대 10억명 메타버스 만든다. 

메타버스를 미래 비전으로 삼고 있는 메타 저커버그는 지난해만 100억 달러 (13조 8000억)을 메타버스 구축에 쏟을 정도록 적극적이다. 

지난 2분기에 메타버스 부분에서만 28억달러를 기록하는 등 아직 밑 빠진 물붓기 같은 양상을 보이긴 한다. 

 

다른 국내외 기술 대기업들도 메타버스에서 수익이 나지 않고 있지만 투자와 새로운 서비스 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메타버스에서 부자 되세요 SKT 이프랜드 경제시스템 가동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에 매진하고 있는 메타는 관련 기술을 개발한 소규모 스타트업을 인수합병하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지금의 거대 기술기업들이 과거 성장과정에서 기술 축적을 위해 즐겨쓴 수법이기도 한데, 결과는 시장 독점으로 이어졌기 때문에 당국이 제동을 거는 움직이 나타나고 있다. 

 

현재 SK 텔레콤에서 구축하고 있는 이프랜드도 최근 경제 시스템을 앞둬 서로에게 후원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개인적 생각으로 후원하는 기능을 두면서 활발한 메타버스 활동이 이루워지는 긍정적인 효과를 얻고 있다. 

 

메타버스가 미래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게 될 플랫폼이라면 독점을 허용해서는 안된다는 생각 구글이나 애플이 독점적 지위를 이용해 인앱 결제를 강요하고 이에 따라 개발자들이 애플리케이션 사용료를 올려 결국은 일반 이용자들이 피혜를 보는 것과 같은 메타버스에서도 이러한 영향을 미치면 안된다는 의견이다. 

 

현재 메타버스 기술 현황

 

글로벌 데이터 분석업체 인터내셔널 데이터 코퍼레이션이 앞으로 AI가 가장 많이 활용될 산업분야로 소매업을 꼽았다.

칭화대와 중국과학원 국방과기대학 등 중국의 전략적 연구기관들에서 미국 Ai칩 수요가 높은것으로 나타냈다. 이것에 따른 미국에 대한 규제가 칩으로 이어진것으로 예상됨.

 

구글 텍스트 입력을 기반으로 사실적인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새로운 텍스트 이미지 생성 모델 드림부스를 공개했다. 드림부스는 텍스트 이미지 생성 모델 이마겐을 기반으로 사용자가 입력한 개체를 이해하고 다향한 형태의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도구이다. 

 

여러가지 기술이 한꺼번에 발전되고 빠르게 변화되는 가운데 무시 할 수 없는 바람이 불고 잇는것은 사실이다. WEB3.0이 사실이다 아니면 허상이다라는 말을 하는 순간에도 이 기술은 빠르게 바뀔것이다. 

지속적으로 지켜보면서 변혁을 일으키는 순간 사이에 끼는 것이 옳다고 판단된다. 

 

NFT 탈 중앙화 플랫폼 

대표적으로 현재 외치는 말 중 의미있는 탈 중앙화에 대한 의미를 보았을 때 자신만의 가치를 인정받고 생산하는 것을 의미있게 두는 시대로 온것으로 예상된다. 

탈 중앙화 누군가의 구속으로 이끄는 것이 아닌 자신만의 세계를 구축하며 투표 권리를 갖는 그것에 의미가 있기에 어떤 기업이 중심을 잡고 이끄는 것이 아닌 자체의 생산자들의 구축체계를 만드는 상황이 옳다고 판단된다. 

그 부분에서 현재 더 샌드박스가 의미 있다고 생각한다. 

 

자신의 물품을 만들어 판매하고 제공하며 공간을 창출하고 땅을 매입하여 권리를 얻는 과정들이 현재 사회와 많이 닮아있다는 점 그리고 누군가의 집권체계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닌 모든 사람 생산자에게 가려고 하는 로드맵이 인상적이다. 

경제는 빠르게 변화되고 변혁될 것이다. 익숙지 않고 고집쎈 입장으로 이끌기에는 너무나도 다른 세상이다. 

유연하고 꾸준한 사람들이 성공하는 이 시대에서 이러한 고정관념을 갖기 보다 새로운 시대에 맞서 가는 것이 옳지 않을까 생각된다. 

 

더 샌드박스에서의 체계 과연 누가 승리 할지 모르지만 연결되는 부분에서 이 플랫폼을 현재 지지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