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andbox game maker 0.7버전 무엇이 바뀌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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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이야기

The sandbox game maker 0.7버전 무엇이 바뀌었을까?

by 검은세상유튜브 2022. 9.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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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샌드박스 게임메이커 사진
The sandbox game maker

The sandbox game maker 0.7버전이 나오면서 변한 점

1. Mac OS 호환성

업데이트를 통한 Windows 버전과 전체 기능이 동등해져 MAC OS 빌드에 안정성을 제공했다. 

운영체계에 호환을 통해 게임메이커를 좀 더 완전하게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 

 

2. 사전 설정

기다리고 기다리던 프리셋의 귀환을 가져오다. 

사전 설정을 통해 크리에이터는 매번 동작, 구성 요소, 매개 변수 또는 부모 역할을 하는 빌드를 다시 제작할 필요 없이 재사용할 수 있는 개체에 사용자 정의로 저장할 수 있다. 

 

사전 설정 만들기 

  • 사전 설정 사용하기 위해 장면으로 드래그하여 시작한다.
  • 매개변수, 동작 및 구성요소를 조정한다.
  • 편집된 개체가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 왼쪽 도구 패널로 이동시킨다. 
  • 더하기 기호가 있는 큐브를 클릭한다. 
  • 새로 만들기를 선택한다. 
  • 사전 설정의 이름을 지정한다. 

3. 사전 설정 엑세스

장면에서 사전 설정을 삭제하거나 다른 영역에서 동일한 사전 설정을 재사용하려는 경우 라이브러리로 이동하여 현재 사전 설정에 모두 엑세스 할 수 있다. 

  • (L)을 사용 하여 라이브러리를 연다. 
  • 왼쪽 에서 사전 설정 필터를 선택한다.
  • 사전 설정을 도구 모음으로 드래그 하거나 장면으로 바로 드래그한다. 

4. 메세지 목록 보기

작성자가 기존 메세지 목록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새로운 메뉴 항목이 도입되었다. 

목록을 열기 위해 상단 모서리에 있는 설정 톱니바퀴 클릭! 

설정 팝업에서 메세지 목록 보기를 선택한다. 

이 보기를 사용하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메세지를 빠르게 삭제할 수 있다. 실수로 오타가 있는 유사한 메세지를 만든 경우 매우 유용함.

 

5. 플레이어 이름 사용

ask Behavior Speaker Component 에서 플레이어 이름을 지원한다. 

[방법]

  • asker Behavior Speaker 구성 요소 를 개체에 추가한다
  • 대화 섹션을 열고 메세지를 입력한다.
  • 플레이어 이름을 사용하려는 위치에 <PLAYER>를 입력한다.

6. 대화 개선

답변 표시를 지연시키기 위한 것과 답변을 선택하는 것에 업데이트를 제공함. 

 

7. 응답 지연

  • 질문자에 대한 답변이 표시되는 속도도 이제 지연될 수 있다. 
  • 개체를 선택하고 Asker 동작을 연다. 
  • 지연 슬라이더를 0.0과 0.1 사이에서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끌어 설정함. 

8. 답변 탐색

  •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대화 옵션을 탐색 할 수 있다. 
  • 플레이 모드에서 Asker Behaviour로 NPC를 트리거 할 수 있다. 

9. 아바타 탐색

플레이어가 걷기, 달리기 및 전력 질주 사이를 순환할 수 있다. 

백슬래시(\)를 누르면 변경바로 가능하다. 

플레이어 걷기 달리기에서 모두 Shift 사용하여 곧 바로 수정할 수 있다. 

X키를 누르면 현재 위치에서 즉시 땅에 앉을 수 있다. 

 

10. 자동 상승 

새로운 자동 점프 매개변수는 전체 경험에 영향을 미치며 아바타가 물체 위로 뛰어오르거나 멈추는 높이를 정할 수 있다. 

ex) 넘을 수 있는 건물과 넘지 못하는 건물을 설정하여 정의 가능하게 된다. 

 

11. 이모티콘

새로운 댄스 애니메이션이 무작위로 춤을 추게 되는 기능을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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