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투자, 지금 시작한다면? 비트코인 vs 가상화폐 ETF feat. 김학주 교수님. 삼프로tv

본문 바로가기
메타버스이야기

가상화폐 투자, 지금 시작한다면? 비트코인 vs 가상화폐 ETF feat. 김학주 교수님. 삼프로tv

by 검은세상유튜브 2022. 2. 1.
728x90
반응형

출처 : 삼프로TV

투자 바이블 삼프로 TV 김학주 교수님의 이야기를 오늘 들어보면서 느낀 관심분야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한다. 

 

가상세계 가상환경 등 새로운 세계에 대한 관심을 갖고 있으며 그 이유는 성장에 대한 지속적인 갈망 이 이유가 여러가지로 환경을 파괴하면서 안좋은 영향을 미치면서 고성장의 후유증을 느끼고 있다. 

환경 속에서 새로운 세상을 갈망하는 이것이 우리에게 다양한 여러가지 스마트 솔루션을 선택하면서 발견된것이다. 

 

이것이 가상으로 끝났을 때에는 별로 큰 가치를 가지지 못했지만 

현재는 이 연결의 가능성을 보고 있다. 

 

이 산업에 대한 가능성은 위험한 산업에 대해서 실제 하지 못하는 것을 가상에서 실현하여 결과를 도출하면 현실에도 사용가능성을 도출하기에 긍정적인 이야기를 한다. 

 

이곳은 사람이 많이 모일 수록 가능성을 보고 있고 현재 이 공간에 가치를 더 크게 보게 한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다. 

 

현실속에서 못하는 것을 가상에서는 효율적으로 연결하는데 초점을 갖게 한다. 

로우리스크 하이리턴에 대한 갈망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이다. 

 

현재 이 영향이 큰 웨이브로 나타날 것이라는 전망을 하는중이다. 

우리가 하는 생각

1. 저건 공부하자

2. 투자해야한다. 

3. 저건 사기야

 

이 3가지의 생각을 토대로 하는중인데 이 교수님의 의견은 현재 준비해야 한다고 이야기 하는 중이다. 

 

 

일론머스크 애플 페이스북(메타) 이런 빅테크 기업들의 가상자산에 대한 관심을 많이 갖고 있으며 현재 NFT라는 큰 세상의 흐름을 공부하지 않는 다면 우리가 또 허탈함을 느낄 수 있다는 이야기를 한다. 

 

가상현실을 우선 막는 아쉬운점

1)개인의 사적정보를 어디까지 막아야하는가에 대한 규제 존재 X

2)연결되어질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 아직 어려운점이다. 

 

이러한 것에 대해서 핀테크 업체가 큰 이익을 볼것이라는 추측을 해보면서 

정부에 대한 관심과 규제가 필요하다는것을 강조하고 있다. 

 

현재 오고 있는 가상화폐의 빅웨이브가 오고 있으며 이 자산이 아직 위험을 알고하는 것과 모르는 것에 투기와 투자로 구분되는 것일텐데 이 변동폭을 견디면서 대세라는 것을 믿는다면 투자가 된다는 것으로 보고있다. 

 

젊은 사람들의 방법은 부가가치에 대한 창조일 것이다. 창업같은 것... 

우리가 앞으로의 가치를 만들기 위해서 다양한 것 중 기득권을 따라가기 위해서 가상자산을 투자하는 것이라고 이야기한다. 

 

부의 불균형을 잡기 위해서 가상화폐의 투자가 맞는것같다고 긍정적인 시선을 보여줌. 

 

금융기관에 대해서 믿지 못하는 사람들의 이탈을 가상화폐의 연결로 될것이라고 주장하는데 이 이야기에 대해서는 아직 잘 모르겠다. 

여러 어려운 이야기를 지속하는 와중에 현재 주장하는 것중 긍정적인 의견과 분산투자로 리스크는 줄여야 한다는 것을 이야기한다. 

 

금리하락으로 가치가 올랐던 금의 상승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앞으로의 금의 위를 바라보는 것은 어렵고 그 영향을 가상화폐가 받을것이라고 이야기하면서 달러라는 종이 가치에 대한 이야기와 반대로 보증될 기능을 갖춘다면 가상화폐의 기득권을 가질 블록체인 기술 기반 화폐가 가치를 더 크게 받을것이라는 이야기를 하고있다. 

 

그러면서 비트코인보다 가상화폐의 ETF를 투자하는 것을 추천하면서 이야기를 마무리한다.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고 계속 공부해 나가야 하겠지만 여러사람들의 의견을 맞다고 하지않고 꾸준히 노력하면서 여러 이야기를 듣고 시작하려한다. 

투자는 신중하게 그리고 여러가지 의견을 듣기 그 공부를 게을리 하지 않으려고 한다. 

 

사람들의 심리는 편해지려는 마음 그 마음이 섣부른 투자를 이끌게 한다. 

그렇기에 꾸준히 지속적으로 지켜보면서 기회를 보자라는 이야길 하면서 글을 마친다. 

반응형

댓글